UPDATED. 2024-03-28 19:40 (목)
인하공전, 산업체위탁생 전형 등 다양한 전형 방법으로 선발
인하공전, 산업체위탁생 전형 등 다양한 전형 방법으로 선발
  • 장혜승
  • 승인 2020.12.3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공전 전경. 사진=인하공전
인하공전 전경. 사진=인하공전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은 전문기술교육을 통해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고자 1958년에 설립되었다. 인하공전의 교명인 ‘인하’는 인천과 하와이의 첫 글자에서 따온 것으로 지역사회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인하공전은 학훈인 “진(眞)”을 바탕으로 진리를 탐구하는 인격적 지성과 전문지식을 갖춘 유능한 직업인 양성을 목표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교육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사회의 변화에 발맞추어 최상의 교육프로그램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문지식을 갖춘 유능한 직업인을 양성하는데 앞장서 왔다. 반세기가 넘는 오랜 시간 동안 10만 명이 넘는 졸업생이 대한민국의 산업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대학이다. 

인하공전은 2021학년도 신입생 정시 모집에서 정원내 전형인 일반전형에서 437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정원외 전형은 농어촌·수급자·전문대졸이상·북한이탈주민·재외국민전형으로 나눠 선발한다. 특히 이번 농어촌 전형은 자격기준이 중·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연속해 본인 및 부모 모두가 농어촌지역에 거주한 유형Ⅰ과 초·중·고등학교의 전 교육과정을 수험생 본인이 농어촌지역에 거주한 유형Ⅱ로 다양화돼 지원 자격의 폭이 넓어졌다. 또한, 다양한 선발방식으로 인하공전에 지원할 수 있는 전형들이 정시에 진행된다.

첫 번째로 산업체위탁생 전형이 있다. 이 전형은 무시험전형으로 산업체 근무 경력이 있다면 지원할 수 있으며 일과 학업을 동시에 할수 있다.

두 번째로 우리 대학에 관심 있는 타 대학 출신자를 위한 편입학 전형이다. 편입학 전형으로 입학하는 학생은 2학년부터 학업을 이어나가게 된다.

세 번째로는 전문대학 이상의 졸업 자격을 갖추고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모집한다.

이처럼 다양한 전형 방법을 고려해 본인에게 맞는 입학전략을 세워 보기 바라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인하공업전문대학 입학홈페이지(http://ipsi.inhatc.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정용 입학학생처장
지정용 입학학생처장

 

 

 

 

 

 

 

 

 

 

 

지정용 입학학생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