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40 (토)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2021 봄학기 1차 신편입생 OT’ 개최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2021 봄학기 1차 신편입생 OT’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1.02.0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아동가족학부에서는 지난 1월 23일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비대면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에서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의 신편입생 40여명이 각 가정에서 유튜브 방송으로 참여했으며, 실시간 참여가 어려운 신편입생은 학부 유튜브 채널에 올라간 영상을 통해 사후 참여가 이뤄졌다. 

강희숙 신임 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아동가족학부 교수진과 임원진 온·오프라인 인사, 대학생활 꿀팁 안내, 세종청사모 동아리활동 소개, 아동가족학부 자격증 소개, 수강신청방법 안내가 진행됐다.  

비록 온라인상이지만 신편입생이 댓글 참여를 통해 각자의 소개와 입학 소감을 나누었으며,
대면행사 시 참여가 어려운 원거리 지역과 해외 신입생까지 참여했다.

또, 실시간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까지 사후 참여도 가능해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사이버 매체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행사가 됐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아동가족학부장 이사라 교수는 “어려운 시기에 경쟁을 뚫고 입학한 신편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직접 대면인사를 나눌 수 없지만 이런 행사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나누고,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와 선배 임원들과 교수진의 도움을 받아가며 공부한다면 사이버대학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3학년에 편입한 박모 학생은 “사이버상으로 혼자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 걱정했는데 임원진과 교수님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마음이 놓인다”면서 “유익한 정보들을 잘 활용해 재밌게 공부해볼 생각이다”라고 힘주어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아동 및 가족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영유아 보육현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학과, 청소년상담 및 활동, 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는 청소년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가족학부의 세 학과는 현장과 이론에서 우수한 경험을 갖춘 교수진이 제작한 강의콘텐츠를 가장 큰 강점을 꼽을 수 있다. 온라인 강의로 부족한 부분은 특강과 대면수업으로 보완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장점이다.

이와 관련,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아동‧청소년 관련 여러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갖추어져 있다.

편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2021학년도 봄학기 2차 모집이 2월 16일(화)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