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10 (금)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 온라인 개강식 개최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 온라인 개강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1.03.12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학과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이나 특강이 불가능한 여건 속에서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가 진행한 온라인 개강식이 대학가에서 주목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이번 신편입생들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개강식을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개강식에서는 이제 막 공부를 시작한 학생들이 보람 있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면서 상담전문가로서의 역량 개발을 함양하기 위한 시간을 함께 가지면서, 100명이 넘는 학생들이 Zoom 강의실에 참여하면서 성황을 이뤘다. 

특히, 현재 현장에서 상담사로 활동하면서 대학원 진학을 한 졸업생 선배들이 재학생 후배에게 도움이 되는 공부방법과 상담사가 되는 길을 안내하는 시간을 통해 꿈과 진로에 대한 좋은 시간을 가졌다. 

그 밖에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 교수들이 전해주는 학교생활 잘 하는 팁과 학교 상담센터 소개 등의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길잡이를 제공하고, 쿠폰 추첨 이벤트 등으로 알찬 시간이 이어졌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교육과 지도를 통해 매년 임상심리사를 꾸준히 배출해오고 있으며, 대면 실습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온라인으로 실습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임상심리사 시험 응시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아무리 대면수업이 불가능한 코로나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에서는 학생들이 질 높은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방법을 적용하여 특강과 실습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반, 동아리 활동, 온라인 특강을 진행하여 상담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는 학생과 지역 주민의 정신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는 동시에 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재학생·졸업생이 인턴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수련·실습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부 수업을 온라인으로 운영해 학생의 경제적인 부담도 줄이면서 효과적으로 공부할 기회를 제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