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20 (토)
동아대, 육군학생군사학교에 교목(소나무)·교화(목련) 식수
동아대, 육군학생군사학교에 교목(소나무)·교화(목련) 식수
  • 이승주
  • 승인 2021.04.2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우 총장, “소나무의 강인한 정신과 목련의 부드러움 갖춘 지도자로 성장하길”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동아대 ROTC 총동문회(회장 조성제)와 함께 충북 괴산에 있는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대학 교목 및 교화 식수 행사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해우(가운데에서 왼쪽) 동아대 총장과 동문 남영신 육군참모총장(가운데에서 오른쪽) 등이 육군학생군사학교에 동아대 교목 소나무를 식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해우(가운데에서 왼쪽) 동아대 총장과 동문 남영신 육군참모총장(가운데에서 오른쪽) 등이 육군학생군사학교에 동아대 교목 소나무를 식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육군학생군사학교가 각 대학별 학군사관 후보생들의 입영 훈련기간 동안 모교에 대한 애교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전국 대학 ‘교목·교화 식수 행사’의 하나로 열렸다.

 최근 열린 행사엔 이 총장과 정재학 육군학생군사학교장, 조성제 동아대 ROTC 총동문회장 및 동문회 관계자, 전미라 학생·취업지원처장, 국민수 동아대 학군단장, 3·4학년 후보생 등이 참석했다. 특히 같은 날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열린 ‘제51기 의무사관·제18기 수의사관 임관식’에 참석했던 남영신 육군참모총장(동아대 ROTC 23기·교육학과 81학번)도 이 자리에 함께했다.

 동아대는 이날 교목인 ‘소나무’와 교화인 ‘목련’을 심었다.

 이 총장은 “동아대 학군사관 후보생들이 교목인 소나무의 강인하고 힘찬 정신과 교화인 목련의 부드러움을 두루 갖춘 지도자로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조 ROTC 총동문회장은 “후배 후보생들이 곧게 뻗은 소나무처럼 117 동아대 학군단의 전통과 명예를 계속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후(유기재료고분자공학과 4) 동아대 학군단 대대장 후보생은 “입영훈련 때 교목과 교화를 보면 많은 힘이 날 것 같다”며 “열심히 훈련받아 우리 대학과 학군단의 명예를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지난 1961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창설된 16개 학군단 중 하나인 동아대 학군단은 학군단 동문회 최초 창설(1981년), 전국 학군단 중 최대 규모 역사관 최초 개관(2018년)에 이어 지난해엔 ‘비육사 출신 최초 육군참모총장(남영신 대장)’을 배출하는 등 명문 학군단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