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4 13:33 (월)
한국교원대-청주교대, ‘제12회 교사의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 개최
한국교원대-청주교대, ‘제12회 교사의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5.2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지향적 변화에 대응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수업 실천 모형 발굴
수업사례 접수(예선) 6월 28일(월)부터 7월 8일(목)까지 진행
한국교원대-청주교대가 주최하는 ‘제12회 교사의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 포스터
한국교원대-청주교대가 주최하는 ‘제12회 교사의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 포스터

한국교원대(총장 김종우)와 청주교대(총장 이혁규)는 전국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제12회 교사의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을 실시한다.

‘교사의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 사업’은 교사의 일상적 고민과 성찰이 담긴 수업 실천 이야기와 창의적 수업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0년부터 공동으로 운영해왔다.

수업사례 공모를 통해 수업실천 모형을 발굴하고 이를 이론적으로 뒷받침함으로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수업 실천을 널리 공유하고 있다. 

한국교원대학교와 청주교육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북도교육청외 11개 교육청이 후원하는 ‘제12회 교사의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은 초등부 및 중등부로 나누어, 대면(집합)수업 유형과 비대면(온라인 실시간) 수업유형으로 진행한다.

부문별 대상 각 1명, 최우수상 각 4명, 우수상 각 4명 등 총 18명의 수상자(양교 총장상)를 선정하고 11월에 예정된 워크숍에서 시상과 함께 수상 사례를 발표한다. 

아울러, 우수 수업사례가 일선 학교 현장에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사례집을 발간하여 배포하고 있다. 

공모전 예선 접수는 6월 28일(월)부터 7월 8일(목)까지이며, 예선 입상자에 한하여 본선 접수는 10월 11일(월)부터 10월 14일(목)까지 진행되고, 전국의 초·중등교원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전국의 초·중등교원은 정해진 서식에 따라 자신들의 수업 이야기, 창의적 수업 계획안, 창의적 수업 동영상 등 작성 및 촬영하여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https://ier.knue.ac.kr) 및 청주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https://eri.cje.ac.kr/) 공지사항에 서식 첨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