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15 (금)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2021 국제 학생 브루어스 컵 챔피언십 대회’ 금, 은 수상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2021 국제 학생 브루어스 컵 챔피언십 대회’ 금, 은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05.2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서는 최근 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와 한국커피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1 국제 브루어스컵 챔피언십’이 개최되어 참여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커피바라기팀

‘2021 국제 학생 브루어스 컵 챔피언십 대회’에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생들이 개인전 4명과 단체전 1팀이 모두 도전했으며, 단체전 김혜정, 신준혁 금상, 개인전 안소희, 조유나, 김이래, 이홍림 학생은 은상을 차지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단체전 금상을 수상한 김혜정, 신준혁 팀은 에어로프레스 추출기구를 사용했으며 서아프리카지역에 있는 카메룬의 엘락 워시드 생두를 직접 로스팅하여 활용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전문 직업군으로 바리스타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학생들이 매년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커피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관련 종사자들이 직업 능력 시연을 통한 폭넓은 인재 발굴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사회인식 제고 및 고용 촉진을 도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이번 대회는 ‘바리스타’를 꿈꾸는 학생들이 단순한 영상으로 대회를 치른다는 의미를 넘어, 앞으로 교육계와 산업계에 찾아올 변화들에 대해 준비하는 자세로 치러졌다. 학생들이 직접 영상을 제작하여, 그 가치가 높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학과장은 “대회 참여를 통해 학생들은 바리스타 직종의 이해와 진로 체험을 통해 직무 능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진로에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고, 무엇보다 참가 학생들에게 커피 전문가로서 성장 가능성을 점검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국내외 대회에서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로스팅 과목을 개설하여, 프로밧 로스터기로 로스팅 훈련을 하며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으며, 농식품부 인증 커피로스팅마스터자격증 과정을 운영하여 자기개발 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다양한 식음료 및 커피, 와인, 사케, 및 세계 주류 등의 확장성 있는 과목 진행은 물론, 현장 실습, 양조장 투어, 라이브 강좌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블랜디드 러닝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실무수업을 통해 체계적으로 학습, 실습을 통해 전통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전통주 소믈리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이론과 실무를 골고루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온라인으로 배운 내용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실습해보는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기법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6월부터 2021학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