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00 (목)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제22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대거 수상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제22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대거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05.2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최근 개최된 ‘2021 제22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대거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22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기념사진

이번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는 (사)한국음식관광협회 주최로 지난 5월 20일부터 총 4일에 걸쳐 서울 aT센터에서 열렸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요리대회는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전시경연과 라이브대회로 진행됐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박효남 교수에 따르면, “국내외 311개 팀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주최한 이번 대회에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재학생, 졸업생으로 구성된 4팀이 출전해 참가자 전원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금상 등을 수상하면서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대회에 참가한 김민희 재학생은 “총 4팀(한식 2팀. 양식 2팀)으로 나뉘어, 학과교수의 지도 아래 매일 실습실에서 연습을 반복했다. 모든 팀이 수상을 이뤄 기쁘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심순철 학과장은 “대회 준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매일 밤늦게까지 최선을 다한 학생들의 열의에 훌륭한 결과를 일궈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학과는 대부분의 재학생들이 산업계 종사자인 점을 감안해, 틀에 박힌 이론보다는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수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특히 학생들이 자기 계발에 도움되는 학습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외식업체, 베이커리, 식음료 등 업계가 요구하는 전문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내달 1일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수상자 명단

■ 한국음식전시경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김민희, 이정애, 김지미, 이선진, 최우혁

■ 라이브경연 대상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박미란, 이현조, 고미경, 이순아, 김지우

■ 주니어라이브경연 금상: 안미정, 서은희, 전계선, 장현아, 최윤정, 김민희, 이정애, 김지미, 이선진, 최우혁, 박미란, 이현조, 고미경 이순아, 김지우, 조정미, 신혜선, 이승아, 김홍선, 안효주

■ 떡경연 금상: 박연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