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25 (금)
국립 한국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 2021년도 1차 다문화가족 지원과정 온라인 수강생 모집
국립 한국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 2021년도 1차 다문화가족 지원과정 온라인 수강생 모집
  • 이승주
  • 승인 2021.06.0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문화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수강료 전액 무료
- 프라임칼리지, 다문화 배경 학습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정현숙/ 이하 프라임칼리지)에서 다문화 배경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방송통신대 전경
한국방송통신대 전경

다문화가족 지원과정은 다문화사회 전문가 양성과정과 일-한번역과정으로 운영된다.

초국가적 이주 현상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한국사회가 다문화사회로 변모하는 과정을 탐색하고, 다양한 이민자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하는 다문화사회 전문가 양성과정은 총 7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사회의 다문화현상이해, △이민다문화가족복지론, △다문화사회교수방법론, △국제이주와 노동정책, △이민정책론, △이민법제론, △재외동포사회의 이해 과목이다.

일-한번역 역량을 키워 전문번역가로의 진로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된 일-한번역과정은 △일-한번역연습(1), △일-한번역연습(2) 2개 과목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수강신청은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과정 홈페이지(http://hub.knou.ac.kr/) 공지사항을 참고해 다문화인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2021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되며, 학습기간 중 전체 학습 분량의 80% 이상 수강 시 프라임칼리지 학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프라임칼리지 정현숙 학장은 “국내 다문화 가족들이 급증하는 가운데 그들의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돕고자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