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20 (금)
안산대 건축디자인과, 스케치업(SketchUp) 특강 실시
안산대 건축디자인과, 스케치업(SketchUp) 특강 실시
  • 이승주
  • 승인 2021.06.1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건축디자인과는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3일까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운영되는 AU 가상건축아카데미 세부 프로그램 중 ‘Sketch-up을 활용한 실내공간 구성 및 가상공간 구축 기초과정’ 특강을 진행하였다.

안산대 건축디자인과 스케치업(SketchUp) 특강 현장

이번 특강은 안산대학교가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육성사업(WCC)을 통해 2017년부터 선도적으로 운영중인 국제통용 창의융합 프로바이더 양성 사업의 세부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건축인테리어 디자인분야에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스케치업(SketchUp)프로그램의 기본 사용부터 실내공간 구성과정까지의 실무과정을 실습하게 함으로 최종 목표인 BIM기반 AR/VR 가상건축을 구현하기 위한 기본기술을 습득하도록 하였다. 특강에는 건축디자인과 재학생 31명이 수료하였다.

양용기 학과장은 “1학기 말 종강을 앞두고 진행하여 학생들이 학기 말 과제를 수행하면서 특강에 참여하여야 하는 부담도 있었지만 모두 성실하게 특강을 이수하였다. 이번 특강으로 학생 개개인의 실무역량을 높이고 작품 구상에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자신감을 얻길 바란다.”고 했다.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는 국내 최고의 BIM기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Revit, ArchiCAD, Rhino, TEKLA, MIDAS-GEN, AutoCAD, Unity 프로그램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건축인테리어 설계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최신 설계기술을 교육하고 있다. 특히 2021학년도 교육과정부터는 1학년을 마치고 2학년에 진급하면서 졸업 시까지 4개 학기는 세부전공 코스제를 도입하여, BIM건축 과정과 건축인테리어 과정으로 구분된 세부전공 전문 실무교육을 실시함으로 학생들의 진로 적성과 산업수요를 반영한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학생들의 창의적인 건축활동을 지원하고 현장 실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정규 교과과정 이외에 다양한 비정규 특강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