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05 (금)
안산대 건축디자인과, 졸업작품전시회 개최
안산대 건축디자인과, 졸업작품전시회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6.1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건축디자인과는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교내 진리관 4층 전시실에서 2021년 졸업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안산대 건축디자인과 졸업작품전시회 단체사진 및 작품
안산대 건축디자인과 졸업작품전시회 단체사진 및 작품

이번 졸업전시회는 건축디자인과 졸업예정자인 3학년 학생들의 작품으로 코로나 환경에서 사회적 이슈나 문제점을 찾아 그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스터디하여 건축설계에 접목함으로 창의적인 건축공간을 디자인함으로 사회에 기여할 기회를 갖고자 하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전시회에는 총 20개 팀에서 작품을 출품하였으며 산업체 전문가에 의한 심사를 통해 보호시설에서 퇴소하게 되는 아동들이 스스로 자립의 문을 열고 답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공간의 설계안을 제시한 ‘자문자답(자립에 문을 열고 자립에 답하다)’팀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3학년 졸업작품을 지도한 이순희 교수는 “이번 졸업작품 준비는 예년과 달리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인 대면 수업이나 팀 작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든 학생들이 3년동안 배우고 익힌 지식과 기술을 종합하여 사회에 대한을 제시할 수 있는 설계작품을 제작하였고 이 모든 과정에 최선을 다한 학생들에게 감사한다.”고 했다.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는 국내 최고의 BIM기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Revit, ArchiCAD, Rhino, TEKLA, MIDAS-GEN, AutoCAD, Unity 프로그램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건축인테리어 설계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최신 설계기술을 교육하고 있다. 3학년 과정에서는 건축설계 과정과 BIM가상건축과정의 2개 세부 전공이 분리되어 학생들의 취업진로에 따른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