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35 (토)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 ‘삼가한우 브랜드UP사업 신메뉴 개발 용역’선정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 ‘삼가한우 브랜드UP사업 신메뉴 개발 용역’선정
  • 이승주
  • 승인 2021.06.1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사)한국능률협회-‘삼가한우 브랜드UP사업 신메뉴 개발 용역’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삼가한우 브랜드UP사업 신메뉴 개발 용역’은 경상남도 합천군 삼가지역 식당에 새로운 한우 메뉴를 보급해 지역의 한우 메뉴 개발 및 역량강화와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대구과학대 전경
대구과학대 전경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는 합천 삼가지역 주민의 면담 및 설문 조사를 통해 기존 메뉴 현황을 분석하고 향후 추진 방향 및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한우 메뉴 및 조리법 등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 지역특산물과 한우를 활용해 ▶삼가지역의 한우 메뉴 개발 ▶전채, 일품, 프리미엄 도시락메뉴 ▶한우 밀키트 및 포장 Package 개발 ▶영양소 분석 및 검증 등 을 통해 삼가지역 상가 역량 강화 및 한우 브랜드 상승을 위한 관련 제품 개발에도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
 식품영양조리학부 김정미 학부장은 “이번 사업으로 삼가한우와 함께 지역 특산물을 최대한 활용해 향토음식의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한우 메뉴를 개발할 것”이라며, “이에 따른 관광자원으로써의 한우 제품 및 상품화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궁극적으로는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