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3:05 (목)
사이버한국외국어대, 7월 14일까지 2021-2학기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 7월 14일까지 2021-2학기 신·편입생 모집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오는 7월 14일(수)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전경

사이버한국외대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으로 수업이나 시험 응시 등 모든 학사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원격대학이다.

언제 어디서든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고, 다양한 학업 목표를 가진 학습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과 분야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제공받을 수 있는 강점에 일과 학업의 병행이 가능해 직무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직장인, 시간적·물리적으로 학교를 직접 다니기 어려운 군인이나 주부, 해외거주자, 평생직업 및 커리어 개발에 도전하는 청년세대부터 인생 제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라는 명성에 걸맞게 국내 사이버대학교 가운데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을 배울 수 있는 언어 학과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외국어 학과·전공의 재학생 수 역시 가장 많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언어는 물론 각 언어권의 사회·문화·정치·지역학을 아우르는 다양한 전문지식, 학문 간 경계를 허무는 융복합 교육 등 전문성과 실용성을 갖춘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해 각 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라며 “양질의 강의 제작을 위해 투자와 연구를 멈추지 않으며 안정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홈페이지 및 학습관리시스템(LMS) 개편 등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과 발전을 계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학생들의 학업 성공을 위해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학업 관리와 진로지도를 지원하고, 학생들이 학비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과 학습여건을 고려한 세분화된 교내 장학제도를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

2021-2학기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총 9개 학부·학과이다.

이번 학기에는 일반전형을 비롯해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과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그리고 교포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특별전형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인정기관에서 일정 기간 수료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2학년·3학년 편입학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각각 지원 가능하다.

입학 지원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PC 및 모바일에서 모두 지원 가능하다. 수능이나 고교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와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평가해 선발한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7월 21일(수)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2173-2580), 이메일(ipsi@cufs.ac.kr), 카카오톡(CUFS)으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