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30 (금)
[대구한의대] K-뷰티비즈니스전공, 신입생 전원 1년간 전액 장학금…'수능최저' 완화
[대구한의대] K-뷰티비즈니스전공, 신입생 전원 1년간 전액 장학금…'수능최저' 완화
  • 교수신문
  • 승인 2021.07.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수시모집] 우리대학 이렇게 뽑아요
글로벌코스메틱센터에서 실험실습하는 장면이다. 사진=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변창훈 총장)는 학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등록금을 동결하거나 인하하고 있으며, 학생복지 및 장학금 예산을 증액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K-뷰티비즈니스전공은 경상북도의 지역산업 연계형 특성화 학과로 선정돼 신입생 전원에게 1년간 등록금 100%를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이외에도 2022학년도에 교육부 승인을 받은 첨단학과인 노인재활치료학과,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전공 선택권과 융합학문에 대한 학습권을 더 강화한 자율전공학부를 신설했다. 

프라임사업 대상학과인 △바이오산업융합학부 △화장품공학부 △제약공학과 △K-뷰티비즈니스전공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장학금이 지급된다. 수능 2등급 이내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 기숙사비 4년 전액, 어학연수비 1회를 지원하며, 수능 3등급 이내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특히, 모집단위별 전형별 최초합격자 중 성적순으로 상위 50% 이내 학생에게는 1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이번 수시모집은 작년보다 31명이 증가한 총 1천524명을 모집한다. 전체 모집인원의 91.7%에 해당하는 인원이다. 이 중 학생부교과(일반전형) 546명, 학생부교과(면접전형) 501명, 학생부교과(고른기회전형) 111명,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 114명, 학생부종합(기린인재전형) 28명, 실기/실적(일반전형) 21명, 학생부교과(성인학습자전형) 80명, 정원외 특별전형 123명으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면접전형)은 한의예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의 경우 학생부 교과성적 80%, 출결 상황 20%로 1단계 선발을 하고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80%와 면접 20%를 반영하여 선발한다. 그 외 모집단위는 단계별 선발 없이 학생부 교과 80%(출결포함), 면접 20%로 선발한다. 

한의예과·간호학과만 수능최저 적용

학생부교과(고른기회전형)는 학생부 교과성적 100%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일부 모집단위에서만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국가보훈대상자, 만 30세이상 만학도,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중 하나에 해당돼야 한다.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서 입학부터 졸업까지 전 교육과정을 대구・경북지역 고등학교에서 이수한 자만 지원가능하며, 학생부(교과·비교과) 종합평가 100%로 선발한다. 자기소개서와 면접이 없어 학생의 부담이 적은 특징이 있다.

학생부종합(기린인재전형)은 입학사정관 서류평가 100%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한의예과와 간호학과에서만 모집한다. 서류는 학생부와 자기소개서이며,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온라인으로 입력해야 한다. 또한, 검정고시 및 외국고교 출신자는 학생부 대체 서식을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한의예과, 간호학과에만 있으며 2021학년도에 비하여 완화되었다. 다른 학과의 경우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전형별로 최저학력기준에 다소 차이가 있으니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간호학과는 수학 선택과목 중 미적분 또는 기하 선택 시 1등급 상향하여 반영한다.

한의예과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수능 응시 과목과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수시모집 지원횟수 제한 6회 이내에서 대학 내 여러 전형 간에 복수지원할 수 있다.

면접은 블라인드로 개별 진행된다. 평가 요소는 전공적성, 인성 및 가치관, 사고력 및 표현력, 면접태도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0일부터 9월 14일까지이며, 합격자는 11월 3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단,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있는 한의예과와 간호학과는 12월 15일에 합격자 발표를 할 예정이며, 추가합격자는 12월 27일까지 개별 통보된다.

 

박연동 대구한의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