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7 15:39 (화)
[광주여대] 9년 연속 취업률 1위…동일학부 3회 지원 가능
[광주여대] 9년 연속 취업률 1위…동일학부 3회 지원 가능
  • 교수신문
  • 승인 2021.07.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수시모집] 우리대학 이렇게 뽑아요

광주여대(총장 이선재)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966명을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선발한다. 광주여대는 여성교육의 산실이자 미래 여성 지도자의 요람으로서 항공․사범․미용․보건의료 분야를 주축으로 실용학문 중심의 특성화 대학이다. 광주여대 수시모집 전형별 모집인원은 △일반학생전형Ⅰ(649명) △일반학생전형Ⅱ (268명) △농어촌학생전형(15명)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34명)을 선발하며 원서접수기간은 9월 10일(금)부터 9월 14일(화) 오후 8시까지다.

일반학생전형Ⅰ,Ⅱ는 면접실시 여부만 상이할 뿐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을 경우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수시모집은 동일학부(과) 전형 내 최대 3회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일반학생전형Ⅰ은 학생부 70.1%, 면접 29.9%(항공서비스학부는 학생부 61%, 면접 39%)가 반영된다. 면접을 실시하지 않는 일반학생전형Ⅱ는 학생부 100%를 반영한다.
학생부는 교과성적과 출결이 반영되며 성적산출은 보통교과의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역사·도덕포함), 과학 교과 중 석차등급이 표시된 과목을 학년별 비율 적용없이 전학년 100%로 반영한다. 진로선택과목은 교과에 관계없이 상위 3과목의 평균을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출결은 무단(미인정)의 경우만 감점이 있으며, 질병․기타로 인한 출결은 반영하지 않는다.

수험생의 부담 완화를 위하여 자기소개서 제출은 없으며, 수능최저는 간호학과 일반학생전형Ⅱ에서만 적용되고, 기준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1과목) 중 우수 2개의 합이 10등급 이내이다. 면접고사는 인성위주의 질문으로 구성돼 오는 10월 14일(목)에 온라인 비대면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면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공지된다.

인성위주 질문으로 비대면 면접고사 진행

입학안내 홈페이지(ipsi.kwu.ac.kr)에서 수험생 지원에 참고자료인 2021학년도 지원 결과 및 합격자 등급과 본인의 학생부 성적을 산출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면접 기출문제도 확인해 볼 수 있어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유튜브에서 광주여자대학교를 검색하면 2022학년도 온라인 입시설명회, 학과 소개, 실습실 등 을 간략한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광주여대는 실용학문 위주 학과로 입학부터 졸업까지 원스톱으로 평생지도교수제를 운영하여 졸업 후 ‘현장에서 바로 적응하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모든 교직원의 헌신적인 학생사랑으로 취업률 공시년도 기준 2011년부터 2019년까지 전국 4년제 여자대학교 중 9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명문대학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광주여대는 현장중심 맞춤형 교육 제공을 위해 대내·외 진로 및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운영함으로써 광주여대만의 차별성을 이뤄냈고, 취업률 1위라는 성과를 기록하며 취업 경쟁력을 또 다시 입증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운영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한국장학재단의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 6년(2016년~2021년) 연속 선정 등 대외적으로 대학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학생의 진로개발과 폭넓은 취업지원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학생 개개인의 진로설계부터 대학생활, 취업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평생지도교수제 △취창업전담교수제 △진로·취업·창업 맞춤형 컨설팅 △학과별 전공맞춤형 프로그램 △산업체 전문가 초청 특강 등 수요자요구 중심의 진로 및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편, 국내 4년제 여자대학 최초로 지난해 신설된 항공보안경호학과는 다양한 진로 기반을 구축돼 전문보안인력이 양성하고 있다.

 

 

김경훈 광주여대 입학부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