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15 (금)
고려사이버대, 낮은 등록금·다양한 장학 혜택으로 성인학습자에게 ‘각광’
고려사이버대, 낮은 등록금·다양한 장학 혜택으로 성인학습자에게 ‘각광’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인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의 낮은 등록금과 풍부한 장학 혜택이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 등록금은 학점당 6만5000원으로, 타 사이버대 등록금과 비교했을 때 최대 19% 저렴하다.

 고려사이버대에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위한 최저 이수 학점은 132학점으로, 단순 계산하면 학기 당 등록금은 평균 107만원 가량이다. 지원 자격을 충족하면 2학년, 혹은 3학년으로 편·입학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의 재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장학 혜택의 기회가 주어진다.

 고려사이버대와 협약을 맺은 기관의 직장인 및 군인, 공무원은 ‘산업체위탁 전형’으로 입학 시 30%에서 최대 50%까지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는다.

 선취업후진학 대상자, 다문화가정, 고려대 담당자, 협력기관 및 협력학교 출신자 등은 입학장학금으로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다양한 교내·외 장학 제도를 통해 성적 우수자나 봉사자, 차상위계층 및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학교생활에 성실하게 임한 자 등도 많은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는 국가장학금도 주목할 만하다.

 소득 수준과 연계해 지급하는 국가장학금은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줄여 학업에 전념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한국장학재단의 장학금 제도다.

 국가장학금 I 유형(학생직접지원형)은 고려사이버대 재학생 신청자 대비 수혜율은 71.33%로, 3200여 명의 학생이 평균 91만6627원의 장학금을 수혜 받고 있다(2020학년도 2학기 기준).

 또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희망사다리 II유형)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 재직자들이 학비 부담 없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제도도 마련돼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7월 21일부터 8월 13일까지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