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4 09:10 (월)
숭실사이버대, 2학기 추가모집 결과 발표, 역대 최고 지원율 눈길
숭실사이버대, 2학기 추가모집 결과 발표, 역대 최고 지원율 눈길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가 2학기 신·편입생 추가모집 선발에 역대 최고 지원율을 기록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19일 숭실사이버대학교 입학학생처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8일 숭실사이버대학교의 2021학년도 2학기 추가모집 원서접수를 마감하였으며, 입학원서 제출인원을 집계한 결과 지원자수가 작년 대비 74% 이상 증가하여 역대 최고 지원율을 기록했다.

 곽지영 숭실사이버대학교 입학학생처장은 “앞서 7월 9일에 마감한 2학기 정시모집은 일반전형과 학사편입전형 위주로 높은 지원자 수를 보인 반면, 이번 2학기 추가모집은 공무원과 직장인 대상의 산업체위탁전형과 군인 대상의 군위탁전형 그외 장애인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농어촌특별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등에서 높은 지원자수를 보였다. 또한,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자신이 원하는 기기로 언제 어디서든 강의와 시험, 과제제출 등 모든 학교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이 코로나19로 급부상한 언택트 교육 트렌드에 부합하여 지원율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997년 설립되어 올해 개교 24주년을 맞이하는 정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졸업 시 정규 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의 다양한 자격증 동시 취득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기관인 만큼 자기계발 및 업무역량 강화를 원하는 직장인이나 학교에 다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주부 등 다양한 계층과 나이대의 입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고자 오프라인 대학의 4분의 1 수준의 등록금을 책정하고 입학·일반·성적·교역자·공무원장학과 군장학(군인 및 군가족), 산업체위탁교육장학, 장애인장학, 농어촌특별장학, 북한이탈주민장학 등 다양한 전형별 교내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까지 이중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첨단 이러닝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에 힘써오고 있는 숭실사이버대학은 수강과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DIY형 개인화 마이페이지, 주요 공지 PUSH 알림, 모바일 학생증 등 편의성 높은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연동 LMS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 및 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숭실사이버대 종로캠퍼스에 조성한 최첨단 자동화·방송 스튜디오에서 강의 녹화부터 서버 업로드, 온라인 강의 서비스까지 모두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원스톱 이러닝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콘텐츠, 서비스, 시스템 분야의 다양한 인증과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학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평생무료수강 혜택 또한 사이버대학 중 유일한 본교 만의 차별화 요소로 꼽힌다. 2006년부터 도입된 이 서비스는 재학 중 자신의 학과 포함 23개 학과의 모든 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하고 졸업 후에는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특화 프로그램으로, 평생교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4일 21학년도 2학기 추가모집 합격자를 발표한다. 24일 오전 10시부터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합격 조회가 가능하며, 합격자 등록기간은 8월 24일~26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