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30 (목)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제3회 주식포트폴리오’ 공모전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제3회 주식포트폴리오’ 공모전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8.2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 세무‧회계‧금융학과는 무분별한 주식투기를 지양, 합리적인 주식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제3회 주식포트폴리오’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식포트폴리오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세종사이버대
주식포트폴리오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세종사이버대

 

이번 공모전은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KOSPI200지수 구성종목 중 5종목 이상을 선택하여 포트폴리오 구성안을 제출하고 구성된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을 바탕으로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응모는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참가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고 지정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을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대상은 상금 20만원, 우수상은 상금 10만원을 수여한다.

투자기간은 3개월(9월6일~11월26일)이고 시상식은 12월15일 줌(zoom)을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을 주관하는 세무‧회계‧금융학과 학과장 홍동현교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단기투기가 아니라 안전한 투자방법을 익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재무정보를 생산하는 회계전공, 세금을 계산하는 세무전공, 재무정보 및 세금을 고려하여 투자 및 절세전략을 수립하는 금융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무학, 회계학 및 금융학의 이론과 실무 적용을 위한 교과체계를 기반으로 실무관리자형 교육과정과 전문가 교육과정을 전개함으로써 세무 및 회계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제3회 주식포트폴리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