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00 (목)
세종사이버대, 사이버대 최초 ‘메타버스’ 기반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세종사이버대, 사이버대 최초 ‘메타버스’ 기반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2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메타버스 기반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진행했다.

‘메타버스 기반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진행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SK텔레콤 Ifland 플랫폼을 이용하여 오리엔테이션 행사장을 가상공간에 구현하였고 신·편입생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아바타의 모습으로 행사에 참여하였다.

 행사는 학교생활에 대한 주요 사항 안내에 이어, 실시간 인터랙션이 장점인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징을 살려 퀴즈 풀기, 질문답변, 학부(과)별 모임, 기념 촬영이 있었으며, 참여자 모두가 가상공간에서 즐거운 체험 시간을 가지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신입생 김모 학생은 “처음 접한 메타버스 환경이 생각보다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실시간으로 여러 사람과 소통하며 학교생활 관련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신구 총장은 “앞으로도 원격대학 인증역량 평가 최우수대학의 위상에 걸맞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며 “신·편입생들이 우리 학교가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학교가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답했다. 

 개교 이래 20년의 노하우로 이미 언택트 교육인프라를 구축 완료한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소통의 장을 연 선두주자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