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40 (금)
숭실사이버대, 네이버-카카오페이 인증서 로그인 시스템 도입을 통해 학업편의성 높여
숭실사이버대, 네이버-카카오페이 인증서 로그인 시스템 도입을 통해 학업편의성 높여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숭실사이버대, 2021학년도 2학기 맞아 새로운 로그인 시스템 구축
- 기존 공동인증서에 네이버인증서, 카카오페이인증서 추가... 안정적 교육환경 조성
- 관계자, “디지털 시대 앞서나갈 수 있는 선제적 교육편의시스템 지속 제공할 것”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새로운 로그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숭실사이버대학교는 네이버-카카오페이 인증서 로그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편의증진을 도모하였다.

 숭실사이버대는 기존 로그인 방식인 공동인증서와 바이오인증에 이어 지난 1일 개강된 2021학년도 2학기를 맞아 엣지, 크롬, IE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에 로그인이 가능한 네이버인증서, 카카오페이인증서 방식을 추가하여 학생들의 학업편의성을 높였다.

 원격으로 이뤄지는 사어비대학의 특성상 공동인증서를 활용한 로그인은 필수였다. 특히 공동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금융기관 방문을 통해 별도의 비용을 들여 인증코드를 받아야했고, 매년 인증서를 갱신해야하는 등의 불편함이 따랐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반해 네이버 및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단 몇 번의 클릭, 터치만으로 무료인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보다 간편하고 안정적으로 대학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네이버인증서, 카카오페이인증서는 기존 공동인증서와 마찬가지로 강의는 물론 과제와 시험, 퀴즈 등 학교생활 전반에 걸쳐 이용이 가능하고,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은 물론 기존 재학생과 교직원도 사용할 수 있다.

 정인규 숭실사이버대 정보기술팀장은 “기존 공동인증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네이버인증서, 카카오페이인증서는 차세대 인증시스템으로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며 “디지털 시대를 앞서나갈 수 있는 선제적 교육편의시스템 제공을 통해 학업집중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로 개교 24주년을 맞은 숭실사이버대는 100% 온라인 수업과 시험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정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일반 오프라인 대학 1/4 수준의 등록금과 입학·일반·성적·교역자(목사, 전도사, 선교사, 강도사와 가족 및 교인) 장학과 군장학(군 장교 및 군 가족 장학, 예비역장학), 산업체위탁교육장학, 장애인장학, 교육기회균등장학 등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운영,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모든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교내 장학 수혜자 전원에게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이중혜택을 지원하고,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을 평생무료 수강할 수 있는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 1일 개강된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는 개교 이래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