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3 11:37 (일)
한국인문사회총연합회, 기획 포럼 9월 30일 개최
한국인문사회총연합회, 기획 포럼 9월 30일 개최
  • 윤정민
  • 승인 2021.09.2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 포럼 「사회가 묻고, 학자들이 답하다」
첫 번째 포럼 ‘공정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유튜브 생중계 진행
사진=한국인문사회총연합회

한국인문사회총연합회(대표회장 위행복 한양대 명예교수(중국학과), 이하 인사총)는 ‘공정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오는 30일 인사총 유튜브 채널에 기획 포럼을 개최한다.

인사총은 인문학‧사회과학‧문화예술 분야의 학회들과 국공립·사립대학들의 인문대학‧사회과학대학 학장 협의회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인문‧사회‧문화예술 분야 학술단체다. 인문‧사회‧문화예술 분야 학술연구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발전을 위한 정상적 국가 지원의 확보, 학문의 균형 발전을 위한 제도적 기반의 수립과 관련해 다양한 활동을 폭넓게 펼치고 있어 학계 안팎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기획 포럼은 학술 연구의 공공성과 사회적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정’, ‘혐오와 차별’, ‘생태 환경’ 등 우리 사회의 화두가 되는 문제들에 대해 ‘사회가 묻고, 학자들이 답하다’라는 제목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첫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공정’ 개념을 정립하기 위해 필요한 십여 가지 문제들에 대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사회는 장은주 영산대 교수(정치철학)가 맡고, 강우진 경북대 교수(정치학), 김선욱 숭실대 교수 (정치철학), 목광수 서울시립대 교수(윤리학), 백원담 성공회대 교수(문학), 주병기 서울대 교수(경제학), 한성훈 연세대 연구교수(사회학) 등 6명의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인사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또, 실시간 채팅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한국인문사회총연합회 유튜브 채널(바로가기)

 

윤정민 기자 lucas@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