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10 (금)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입주기업 에스와이솔루션, 눈부신 성과 거둬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입주기업 에스와이솔루션, 눈부신 성과 거둬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3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창업지원단 G-테크벤처센터 보육기업인 ㈜에스와이솔루션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 여성창업경진대회’를 거쳐 중앙 행정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1’ 통합 본선에 진출했다.

▲박서영 ㈜에스와이솔루션대표(좌측 첫 번째)가 투자사 삼양화학그룹 관계자와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통합 본선 진출은 G-테크벤처센터가 지역 여성창업자 추천 절차에 의거, 우수BI기업으로 추천해 ‘여성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하며 확정된 것이다. 이로써 지난 6월 ‘2021 청년창업 우수기업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장관상 수상이라는 쾌거도 거뒀다.
 ㈜에스와이솔루션은 미래 대체육을 개발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한국벤처투자 엔젤투자의 시드머니 투자유치를 발판으로 2021년 8월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앤티테크의 투자유치 성공에 이어, 2021년 9월 삼양화학그룹과 충북대 기술지주 - 젠엑시스 제1호 개인투자조합의 투자까지 잇달아 유치하며, ‘프리-A’ 투자유치가 확정되었다. ㈜에스와이솔루션은 아직 일반소비자들에게는 생소한 식물성고기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해외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현재 후속 투자 단계인 ‘시리즈-A’ 투자유치를 준비하고 있다.
 이같은 눈부신 성과는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의 중소창업기업이 우리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 지원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지원 결과로서, 기업의 매출 증대 및 투자유치 활성화, 신규거래선확보 및 수출역량강화, 고용인력창출 등의 성과로 드러난 것이다. 
 김명진 G-테크벤처센터장은 “전문화와 차별화를 통한 체계적인 기업지원시스템 운영으로 입주기업의 창업 역량 향상 및 강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기업지원R&D 및 기술이전, 기업맞춤형 멘토링 연계 시제품제작지원, IP 권리화 지원 및 홍보콘텐츠 제작지원 등을 통한 기술 혁신형 스타기업 육성 및 미래지향적인 산·학·연·관·민 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글로벌/그린 성장을 위한 중부권 최고의 보육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학교 G-테크벤처센터는 중기부 2021년 BI경영평가 8년 연속 최고등급(‘S’) 선정 및 충청북도 2021년 BI운영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한 우수창업보육기관으로 코아스템(주) 등 코스닥 상장기업 2개사 육성 배출, ㈜유니아이 등 AABI(아시아창업보육협회) AWARDS 횃불 기업 수상기업 4개사를 배출한 바 있다. 신규입주 및 지원 사업 등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창업지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