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00 (금)
춘해보건대 국제개발협력센터 ‘세계시민교육 대상별 실습교육 및 강의기법’ 특강 실시
춘해보건대 국제개발협력센터 ‘세계시민교육 대상별 실습교육 및 강의기법’ 특강 실시
  • 이지원
  • 승인 2021.10.0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 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김창희)는 10월 8일 오전 10시 ‘세계시민교육 대상별 실습교육 및 강의기법’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2021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이번 특강은 ZOOM을 이용하여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었다.

특강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춘해보건대
특강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춘해보건대

특강은 손명희 KOICA ODA 교육원 세계시민교육강사를 초빙하여 다양한 영상과 조별 토론 등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다.

손명희 강사는 성덕대학교 재활승마복지과 교수로 재직한 바 있는 재활심리학 박사이자 2015년부터 2년간 파라과이에서 KOICA 해외봉사단 단원으로 활동한 경력자이다.

간호학과 2학년 40명과 작업치료과 1학년 1명으로 구성된 수강생 전원은 ‘국제개발협력과 국제보건’ 정규 교양과목 중 총 10시간의 세계시민강사양성교육을 이수하고, 지역사회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대면·비대면 방법을 이용한 세계시민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혜영, 이경희 학생은 “특강을 통해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세계시민교육 주제와 목표뿐만 아니라 참고자료, 활동예시 등을 알 수 있어서 국내현장활동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고, 유석현 학생은 “세계시민교육 외에도 KOICA 해외봉사단원으로 활동하신 강사님의 경험, 활동내용을 들으면서 다시 한 번 수원국 현황과 공적개발원조(ODA)의 필요성을 되새길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