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10 (금)
김용훈 경북대 출판부 기획편집실장, 출판유공자 문체부장관 표창
김용훈 경북대 출판부 기획편집실장, 출판유공자 문체부장관 표창
  • 김재호
  • 승인 2021.10.1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출판의 외연 확장 및 우리나라 출판문화 발전에 기여

김용훈 경북대 출판부 기획편집실장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난 12일 오후 2시에 서울 ‘청년문화공간JU 동교동’에서 ‘제35회 책의 날’ 행사가 열렸다. 김용훈 기획편집실장은 출판발전 유공자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출판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김용훈 경북대 출판부 기획편집실장는 2004년부터 18년 동안 대학출판의 외연을 확장하고 한국의 출판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진=한국대학출판협회 

김 실장은 2004년부터 경북대 출판부에서 편집 및 기획 업무를 담당하며 출판 전문인력 및 출판 공간 확보, 집필 및 번역 원고 공모사업, 시대와 지역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학술 출판 기획과 콘텐츠 개발에 힘써 총 800여 종의 책을 출판하였고, 이 중 70여 종이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었다. 

2018년 이후 출판을 매개로 대학 연구기관과 외부기관을 연결하여 출판의 규모와 출판 파급력을 배가하는 기획을 시도하여 현재 다양한 지역학 관련 학술서를 출판하고 있다. 

또한 대학출판인들의 협의체인 한국대학출판협회 실무위원회 교육분과장, 출판분과장, 학술서평집 『시선과 시각』 편집위원장으로 일하며 회원교 출판 역량 강화 및 서평집의 질적 제고를 위해 노력하였고, 라디오 방송에서 양서 소개 코너를 5년간 진행하여 독서문화 진작을 위해 힘써 왔다. 이번 문체부장관 표창은 이러한 대내외 활동을 통해 대학출판의 외연을 확장하고 우리나라 출판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이번 정부 포상에서는 훈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등으로 출판 외길을 걸어온 29명의 출판인들이 수상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