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5:55 (수)
전남대 전인수 교수팀 논문, 재료과학분야 최고 권위지 게재
전남대 전인수 교수팀 논문, 재료과학분야 최고 권위지 게재
  • 이승주
  • 승인 2021.10.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 전인수 교수팀의 논문이 최근 재료과학분야 최고 권위지에 실렸다. 

▲ 전남대 전인수 교수(오른쪽)와 Md. Tariful Islam Mredha박사(왼쪽)는 재료과학 분야 최고 권위지인 ‘Progress in Materials Science’에 논문을 게재하였다.

 전남대 전인수 교수(기계공학부)와 Md. Tariful Islam Mredha박사는 최근 재료과학 분야 최고 권위지인 ‘Progress in Materials Science’(영향력지수 39.58) 온라인 판에 논문을 게재했다. 

 이 논문은 생체재료, 유연 전기디바이스, 소프트로봇 등의 제작을 위해 최근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이방성 하이드로젤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다. 

 연구팀은 지난 2016년부터 다양한 등방성 및 이방성 하이드로젤의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며 해외 저명 저널들에 다수의 논문들을 발표해 왔는데, 이번 논문은 그동안의 연구결과들을 종합하고, 다른 논문들과 비교하며 새로운 기능성 하이드로젤을 개발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지구 대기 환경 하에서 보다 강건한 특성을 갖는 유연 디바이스 및 시스템의 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1저자인 Md. Tariful Islam Mredha박사는 하이드로젤 개발 분야에 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Jianping Gong교수 연구실(일본 홋카이도 대학)에서 2016년 박사학위를 받은 후 같은 해 전인수 교수 연구실에 합류했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 한국연구재단의 해외우수신진연구자지원사업의 연구 펠로우로 선정돼 5년 동안 매년 4000만원씩 지원받는 우수 연구자이다. 

 이번 논문은 한국연구재단의 중견연구자지원사업, 기초연구실지원사업, 해외우수신진연구자지원사업의 지원으로 발간됐다. 

 ※논문: Biomimetic anisotropic hydrogels: Advanced fabrication strategies, extraordinary functionalities, and broad application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