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2 18:49 (금)
계명대, K-Job Star 기업 산업 맞춤형 취업오디션 통해 취업역량 강화
계명대, K-Job Star 기업 산업 맞춤형 취업오디션 통해 취업역량 강화
  • 이승주
  • 승인 2021.10.1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계명대, 10월 7일(목)부터 8일(금)까지 K-Job Star 기업 산업 맞춤형 취업오디션 개최
- 전문 면접관과 회사별 현직자가 직접 면접 오디션 진행해 현실감 높여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돕기 위해 ‘K-Job Star 기업 산업 맞춤형 취업오디션’을 열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취업지원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계명대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K-Job Star 기업 산업 맞춤형 취업오디션’을 진행하였다.

  10월 7일(목)부터 8일(금)까지 이틀 동안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은행, 에스엘㈜, ㈜피에이치씨 등 4개 회사가 참여하고, 4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를 통해 참가 회사별 현직자와 면접전문가들이 취업오디션을 진행함으로써 실제 면접과 유사한 상황에서 면접을 경험하도록 해 참가한 학생들에게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본인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보안할 수 있도록 했다.

  첫째 날에는 기업체 정보 수집 및 분석, 자기소개서 기반 직무분석, 기업체 및 직무별 면접 유형 분석, 합격자 면접 사례, 면접 프로제스 이해, 면접 태도 및 스피치 전략 등을 주제로 전문강사들의 특강이 비대면 실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바탕으로 둘째 날에는 참가 회사별 면접 오디션이 대면으로 진행됐다. 실제 면접과 같은 환경을 만들어 진행하고 면접 후에는 면접관을 맡은 현직자와 전문강사들이 피드백을 해 주며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주며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이 후에는 면접결과에 따라 시상식도 가지며 자신감을 고취시켜 주기도 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 취업오디션에 참가해 1등을 수상한 김정은(여, 25세, 관광경영학전공) 학생은 “이번에 취업오디션에 참가해 실제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는 지 현장 분위기는 어떤지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오디션에 1등 한 것도 기쁘지만, 그것보다 앞으로 어떤 식으로 취업을 준비해야 할지 막연함이 좀 해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성용 계명대 학생처장 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난 속에서 학생들에게 희망을 안겨 주고 싶다.”며, “지난해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을 활용한 지원이 많았지만, 올해는 대면 프로그램의 비중도 늘려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취업지원에 나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