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0 (목)
춘해보건대, ‘세계시민교육 대상별 교육 콘텐츠 개발’ 특강 실시
춘해보건대, ‘세계시민교육 대상별 교육 콘텐츠 개발’ 특강 실시
  • 이승주
  • 승인 2021.10.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김창희)는 10월 15일 오전 10~12시 김애진 교수를 초빙하여 ‘세계시민교육 대상별 교육 콘텐츠 개발’ 특강을 실시하였다. 김애진 교수는 현재 동서대학교 민석교양대학에 재직중이며 KOICA 이집트 봉사단원과 스리랑카 관리요원을 거쳐 개발협력과 교양교육 분야에서 다수의 ODA 강의와 연구를 수행 한 바 있다.

▲춘해보건대 국제개발협력센터는 15일 ‘세계시민교육 대상별 교육 콘텐츠 개발’특강을 진행하였다.

 2021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특강은 ‘대학생 세계시민 강사양성교육 세 번째 시간으로 동영상과 퀴즈, 패들렛 등을 이용하여 세계시민교육 교안작성 및 수업자료 제작에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구재성 학생은 “두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만큼 강사님께서 밝은 목소리와 톤으로 다양한 수업을 해 주셔서 수업 자체로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하였고, 박루하 학생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할 때 예상되는 여러 상황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어 강의 시연을 준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춘해보건대학교에서 이해증진사업을 운영 준인 김창희 센터장에 따르면 “‘대학생 세계시민 강사양성과정’ 프로그램은 학생들 스스로 세계시민에 대한 정의와 태도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고, 보건의료인이자 세계인으로서 활동 가능한 분야에 대한 이해를 넓혀주어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 국제개발협력 이해 및 세계시민의식 확산에 기여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준다는 점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이 키워드인 요즘 시대에 매우 필요한 교육으로서 올해 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수혜 학생을 확산시켜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