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1 11:06 (수)
공주대 신소재공학부 홍순직 교수, 유공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공주대 신소재공학부 홍순직 교수, 유공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0.1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학협력단(단장 김길희)은 지난 1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1소부장뿌리기술대전’ 시상식에서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공과대학 신소재공학부 홍순직 교수가 뿌리산업 유공포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공주대 천안캠퍼스 공과대학 신소재공학부 홍순직 교수(오른쪽)는 지난 13일 ‘2021소부장뿌리기술대전’ 시상식에서 유공포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뿌리산업 유공포상은 소재-부품-장비-뿌리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련 종사자의 사기진작 및 기술혁신 의지를 고취하기 위하여 소재-부품-장비-뿌리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주어지는 상이다.

 홍순직 교수는 다양한 첨단소재 제조·성형·응용 기술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핵심소재부품 개발 및 인력양성을 통하여 국내·외 첨단소재 분야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기술개발 결과를 관련 기업에 적용하여 제품생산에 활용하였으며 해당 연구 관련 특허(27건) 및 국내외 학술논문(240여 편)을 게재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한편, 홍 교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핵심소재부품 개발 연구를 통하여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