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00 (목)
제주관광대 간호학과, 제주사랑 전공 재능기부 봉사활동 펼쳐
제주관광대 간호학과, 제주사랑 전공 재능기부 봉사활동 펼쳐
  • 이승주
  • 승인 2021.10.1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 고등학생 손 씻기 의식 개선 교육 및 전공 체험 활동 지원
- 국제한인간호재단 제주권역 서포터즈 활동 성황리에 마무리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 간호학과가 지난 2일 제주관광대학교 보건의료관 2층 시뮬레이션 실습실에서 중문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주사랑 전공 재능기부 및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제주관광대 간호학과는 지난 10월 2일 ‘제주사랑 전공 재능기부 및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은 질병관리청과 국제한인간호재단의 지원으로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에 앞장서는 국제한인간호재단(이하 GKNF) 서포터즈(지도교수 유혜영) 활동의 일환으로, 간호학과 학생들의 전공직무역량과 관련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나눔을 실천하고 창의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GKNF 서포터즈 활동은 교내 간호학과 시설, 동아리 소개 등을 시작으로 내·외과적 손 씻기 방법, 멸균 장갑과 수술복 착용 등 다양한 간호 지식을 교육하여 중문고 학생들의 큰 호응은 물론,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 역량 향상에도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올해 7월부터 9월 간 소셜미디어 상에서 진행된 청년 SNS 홍보 활동, 손씻기 환경개선 캠페인, 초등학생 손 씻기 릴레이 등 서포터즈의 역할과 활동 결과를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의 사회자로 참석한 좌누리(간호학과 2학년) 학생은 GKNF 제주권역 서포터즈 내 활동 최우수자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