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25 (금)
구미대, 친환경 글로벌 기업 '에코프로' 채용설명회 개최
구미대, 친환경 글로벌 기업 '에코프로' 채용설명회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0.1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친환경 글로벌 기업, 에코프로
- 매년 10명 이상 채용 계획

 구미대학교는 19일 성실관 시청각홀에서 친환경 글로벌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에코프로의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에코프로비엠 인사노무팀 정진규 책임이 회사의 사업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에코프로비엠 인사노무팀 정진규 책임이 회사의 사업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구미대 인재개발처가 우수 중견 기업 취업프로그램으로 마련한 이번 채용설명회는 최근 에코프로의 사업 다양화와 대규모 확장에 따른 전문 기술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채용설명회에는 전기에너지과, 기계․전자 공학계열, 경영관리 계열 학생들 중심으로 참여했다.

 에코프로는 이번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매년 10명 이상의 구미대 졸업생 및 재학생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코프로 인사관계자는 “구미대에 에코프로의 사업과 관련된 전공학과가 많고, 학생들의 전공 자격증 취득률이 높은 장점이 있다”며 “관련 학과와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에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환 인재개발처장은 “에코프로는 친환경 산업의 선도적 기술력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4차산업의 유망 업종에서 글로벌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코프로는 2020년말 기준으로 9,468억 원의 매출액에 이어 올해는 전년 대비 50% 가까이 상승한 1조4000억 원 이상이 예상되는 성장판이 열려 있는 기업이다. 세계적 주요 이슈인 탄소규제 관련 친환경 핵심 소재 부품과 2차전지 소재와 리사이클 사업의 수직 계열화를 구축하고 해외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