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9:10 (금)
이영휘 인하대 교수, 양성평등진흥 공로 ‘대통령표창’ 수상
이영휘 인하대 교수, 양성평등진흥 공로 ‘대통령표창’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0.1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성의 지위 향상과 양성평등 인식 제고에 기여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간호학과 이영휘 교수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1 양성평등진흥 유공 포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9월 여성가족부 주관 양성평등진흥 유공 포상식에서 이영휘 인하대학교 간호학과 교수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영휘 교수는 전문직여성(Business & Professional Women, BPW) 한국연맹 회장과 인천클럽 회장, 한국여성단체협의회 감사를 역임하며 여성의 지위 향상에 기여하고 양성평등 인식 제고 및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교수는 국내외 유관 단체와 MOU를 체결하며 이퀄페이데이(Equal Pay Day) 캠페인, 여고생 진로지도 프로그램, 차세대 여성리더 육성사업, 성평등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성평등 인식 향상에 앞장서 왔다.

 특히 BPW 한국연맹의 회장으로 재직하면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차세대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한국 최초로 BPW 세계연맹이 수여하는 ‘BPW Power to Make a Difference a Awards’를 수상했다.

 또한 이 교수는 지난 9월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인천 지역 치매노인의 삶의 질 향상과 가족의 부양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인정되어 보건복지부로부터 장관상을 수상했다. 치매주간보호센터 미추홀돌봄의집을 20년 넘게 운영하면서 치매노인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치매주간보호센터를 인천시 각 구에 설립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그동안 인천시 저출산대책위원, 일자리창출위원 등으로 활동하는 이 교수는 아동, 어르신 등 돌봄이 필요한 대상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있다. 여성의 육아부담 감소를 위한 다양한 육아돌봄 방안도 제시하고 있다.

 이영휘 교수는 “남성의 돌봄 참여 권장 등 가족구성원들의 노부모, 아동 돌봄에 대한 균형 있는 역할과 책임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출산, 육아로 인한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 노년 여성의 일자리 마련 등 여성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