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55 (금)
춘해보건대·울산금연지원센터, ‘찾아가는 금연 캠페인’ 실시
춘해보건대·울산금연지원센터, ‘찾아가는 금연 캠페인’ 실시
  • 이승주
  • 승인 2021.10.2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 학생처(처장 정영순)는 10월 20일 오전 9시30분부터 12시30분까지 이영선기념관 1층에서 울산금연지원센터와 함께‘찾아가는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춘해보건대는 10월 20일 ‘찾아가는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여학생을 대상으로 금연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흡연의 위해성에 대한 정보 제공과 금단증상에 대한 오해를 풀기 위한 O/X 퀴즈 맞추기 등으로 시행되었다. 또한 현장에서는 희망하는 학생과 전문상담사의 1:1 금연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울산금연지원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금연프로그램 참여 방법에 대한 홍보와 함께 기념품이 지급되었다.

 대면시험으로 등교한 간호학과 3학년 학생들은 “울산에 금연지원센터가 있다는 것도 몰랐는데 알게 되었고,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금연에 대한 지식도 얻게 된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금연지원센터는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지정 국가보조금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기관으로 시간적 제약과 사회적 편견 등의 이유로 기존 국가금연지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저소득 및 차상위계층, 위기청소년, 여성, 장애인, 중·소규모 사업장 근로자에 특성화된 금연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고도 흡연자를 대상으로 4박 5일 전문캠프 운영 및 울산대학교병원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금연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서비스 관련 상담 및 문의는 센터로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