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05 (목)
덕성여대-스탭스 국민취업지원제도 MOU 체결
덕성여대-스탭스 국민취업지원제도 MOU 체결
  • 이지원
  • 승인 2021.10.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직무역량·취업역량 향상 지원 예정
재학·졸업생 진로설계, 취업촉진 기여 기대

덕성여대(총장직무대리 김경묵)는 10월 19일(화) 취업전문기업 스탭스와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이행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덕성여대-스텝스 MOU체결 사진. 사진=덕성여대
덕성여대-스텝스 MOU체결 사진. 사진=덕성여대

덕성여대는 이번 MOU를 통해 고용노동부의 일경험프로그램,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적극적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체험형 또는 인턴형 일경험 기관을 발굴, 매칭함으로써 학생들의 직무역량, 취업역량 향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MOU 체결은 덕성여대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상호 진로취업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덕성인턴십(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 및 협력 등을 통해 진로설계, 취업 촉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지용 학생인재개발처장은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보다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스탭스’는 취업지원 대표기업으로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29개 지사를 통해 청년학생 및 구직자의 조기취업을 적극 지원해주고 있는 인재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이번 MOU를 통해 덕성여대 학생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업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취업을 지원키로 했다. 

한편, 덕성여대는 지난 9월 30일에도 고용노동부사업 민간위탁기관 중의 하나인 잡모아(주)와도 국민취업지원제도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6명의 학생이 기업에서 일경험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