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15 (화)
국민대 바이오발효융합학과 박용철 교수,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국민대 바이오발효융합학과 박용철 교수,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0.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바이오발효융합학과 박용철 교수가 10월 20일(수)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 산학협력 EXPO에서 산학협력 유공자로 선정되어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대학교 바이오발효융합학과 박용철 교수는 20일 진행된 '2021 산학협력 EXPO'에서 산학협력 유공자로 선정되어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산학협력 유공자 표창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매년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 국민대 박용철 교수는 현재 LINC+사업단 바이오·헬스케어ICC 센터장으로 기업의 수요에 기반한 산학공동기술개발, 기업인력 재교육 및 식품생명공학 분야에서의 실무형 융복합 인재 양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박용철 교수는 화이트 바이오 분야 최정상급 저널인 ACS Sustainable Chemistry and Engineering, Metabolic Engineering, Bioresource Technology 등에 110편의 SCI 논문을 발표했을 뿐만 아니라 특허 기술이전을 통해 지난해 ㈜바이오크래프트를 실험실 창업해 대학이 보유한 창의적 자산의 실용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 교수는 “앞으로 기업과 대학이 상생·협력할 수 있는 산학협력 생태계를 더욱더 공고히 해서 차세대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을 이끌 고급인재 양성과 산학공동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