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9:10 (금)
울산과학대, 울산시민 대상 두 번째 '창업 성공사례 무료특강' 실시
울산과학대, 울산시민 대상 두 번째 '창업 성공사례 무료특강' 실시
  • 이승주
  • 승인 2021.10.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 후진학선도형사업단이 지난 20일(수) 오후 6시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e스튜디오에서 울산시민을 대상으로 두 번째 ‘창업 성공사례 무료특강’을 실시했다.

▲울산과학대학교는 지난 10월 20일 두 번째 ‘창업 성공사례 무료특강’을 울산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울산과학대학교 후진학선도형사업단은 지난 7월 29일에 진행된 1차 특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자 참석자와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이전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2차 특강을 준비했다.

 2차 특강은 최근 창업인구가 코로나 이전보다 늘어나는 추세를 감안하여 소자본창업, 창업과 크라우드 펀딩, 창업 및 인스타 DM 판매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특강은 ㈜인사이트 컨설팅 고명환 대표(소자본창업), 울산과학대학교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이고은 교수(크라우드 펀딩), 댕냥밥상 문지선 대표(반려동물 수제 간식점 창업 및 인스타 DM 판매)가 진행했다.

 강사들은 아이디어로 시작한 창업이 크라우드 펀딩과 SNS 홍보를 통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되는 과정을 사례 중심으로 알려줘서 참가자들의 호응과 질문 세례를 받았다.

 울산과학대학교 하성권 후진학사업단장은 “창업 교육뿐만 아니라 올해 하반기까지 실버·헬스, 보건의료, 웰빙라이프 등 다양한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울산과학대학교가 울산시민의 취업과 대학진학을 돕고, 누구나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열어 울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동반자가 되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과학대학교는 교육부 주관의 후진학선도형사업을 수행 중이며, 사업을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수 이수자들은 수강료의 최대 80%까지 장학금으로 돌려받기 때문에 부담 없이 교육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