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30 (목)
공주대 스마트베뉴사업단, 서비스코디네이터 기초교육 세미나 개최
공주대 스마트베뉴사업단, 서비스코디네이터 기초교육 세미나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0.2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스마트캠퍼스 챌린지사업의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스마트베뉴사업단(단장, 부동산학과 김재환 교수)은 충남 보령시 비체팰리스에서 서비스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한 기초 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립공주대학교는 지난 10월 15일 서비스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한 기초 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역 실정에 맞는 스마트시티 기술과 프롭테크 적용에 맞춰 이를 지역 주민들이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교육은 스마트캠퍼스 챌린지사업의 이해(부동산학과 김재환 교수), 프롭테크와 미래혁신성장 선도산업(부동산학과 심희철 교수), 4차 산업혁명과 변화하는 국토정책(한국스마트시티연구소 김진희 소장), 스마트시티와 빅데이터 통계분석(KNU기업경영연구소 김진경 교수), 부동산 산업의 변화와 프롭테크 컨설팅(부동산도서관 정은상 대표)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양성된 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예산 문화원과 아산 배방 더행복한주택에 설치 예정인 스마트베뉴 공간에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시설을 수월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스마트베뉴사업단장인 부동산학과 김재환 교수는 “이번 기초 교육 세미나를 토대로 현장 전문가를 육성하고, 구성된 서비스 코디네이터가 스마트 베뉴마다 지역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부동산학과 심희철 교수(스마트베뉴사업단 부단장)는“지역 간 스마트 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스마트캠퍼스 챌린지사업이 목표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사업은 2021년 국토교통부 스마트캠퍼스 챌린지사업에 국립 공주대학교 컨소시엄( 공주대학교, 예산군, 충청남도개발공사, 아키큐플러스㈜, 퍼스트마일㈜)이 선정됨에 따라 지방 중소도시 지역거점 모델과 지방 권역 공기업의 확산거점 모델의 두 개 유형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각 유형별 스마트베뉴 솔루션을 통한 실증·확산 및 지역 간 스마트격차 해소에 디딤돌이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