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45 (금)
대구한의대, 경북 유일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혁신인력 양성 프로그램 시행
대구한의대, 경북 유일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혁신인력 양성 프로그램 시행
  • 이승주
  • 승인 2021.10.2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차산업 혁명시대에 바이오산업을 선도해 나갈 지역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할 것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NIDS)으로부터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지정받아 9월부터 12월까지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혁신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는 9월부터 12월까지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혁신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RA 전문 교육기관은 2019년부터 지정·운영되었으며, 2021년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은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전국 26개 대학 및 기관을 지정하였는데 대구한의대학교는 경북지역 지정 기관 최초이기도 하다.

▲대구한의대에서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혁신인력양성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 대학확산형으로 기획·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임상병리학과, 재활의료공학전공, 제약공학과, 바이오산업융합학부 등 약 40여 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의료기기 규제과학(RA)전문가 2급 자격 인증시험 응시를 위한 이론 수업 및 멘토링, 현장학습 등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최근 한의과대학 및 부속한방병원을 대구광역시 동구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로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고 하며, “이러한 대경첨복단지 인프라 중심의 바이오클러스터 구축과의 시너지 효과에 기여할 수 있는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혁신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여 우리 대학이 4차산업 혁명시대에 바이오산업을 선도해 나갈 지역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4차산업 혁명시대 고부가가치 고급전문인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는 의료기기에 대한 시판 전 인허가, 사후관리, 품질관리(GMP), 임상, 해외인허가제도에 관한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가로,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 인정받은 교육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에서 실시하는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2급 자격인증 시험에 합격하면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자격증이 주어진다.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2급 자격증은 2019년부터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으로 승격되어 시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