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15 (금)
대구과학대 생활관, ‘RC(Residential College) 민들레 프로그램’ 신설
대구과학대 생활관, ‘RC(Residential College) 민들레 프로그램’ 신설
  • 이승주
  • 승인 2021.10.2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21일 생활관을 활용한 Residential College(기숙형 대학)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오픈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대구과학대학교에서 21일 진행한 생활관 RC프로그램 신설 오픈행사에서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과학대가 새롭게 추진하는 RC프로그램은 단순히 거주공간으로써의 생활관에서 탈피해 생활 체험형 교육공간으로 활용코자, 학생들이 대학 캠퍼스 학습활동 후 방과 후 생활관에서 공동체 활동을 통한 융합형 교육지원 체계다.
 특히, RC프로그램은 가정을 떠나 기숙사 생활을 하는 학생들이 보다 독립적, 자기주도적인 대학생활을 통해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는 한편, 자긍심을 높여 성공적인 대학생활이 되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프로그램명에 특별한 의미를 담은 ‘RC 민들레’는 작은 민들레 홀씨 하나가 넓은 세상을 향해 비상해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아름답고 선한 민들레꽃으로 피어나는 과정을 인용한 이름이다.
 RC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문화예술 영역 ▶직업기초영역 ▶스포츠 활동 영역의 교육프로그램을 8주간 이수해, 균형 있는 기초직무역량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참여 학생 중 선배역할을 담당할 RA(Residential Advisor)학생을 선발해 10여명의 후배학생들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학생들의 교육참여와 생활관리를 돕는 멘토 역할을 수행하며, RC Master 교수인 생활관 관장이 모든 학생들의 활동 내용을 총괄한다.
 박준 총장은 “학생들이 단순히 거주공간을 공유하는 학우관계에서, 서로의 마음과 우정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희망의 관계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체계적인 선후배 공동체 생활을 통해 협력과 배려의 가치를 배우고 스스로 자신의 시간을 설계해 나가는 자기주도적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