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05 (금)
대경대 ‘기업 매칭 Five Stamp' 프로그램 진행
대경대 ‘기업 매칭 Five Stamp' 프로그램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10.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경대학교 일자리센터는 재학생의 취업 성공률 제고를 위하여 11월 26일까지 ‘기업 매칭 Five Stamp’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경대학교 일자리센터는 ‘기업 매칭 Five Stamp’ 프로그램을 11월 26일까지 진행한다.

 ‘기업 매칭 Five Stamp’는 학과수요에 맞는 기업들과 매칭하여 특강부터 취업까지 5단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과의 특강운영(1stamp) △대학일자리센터 상담(2stamp) △면접특강(3stamp) △면접지원(4stamp) △취업성공(5stamp)까지 Five Stamp를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재학생의 흥미를 최대한 유발하기 위하여 쿠폰제 운영 및 경산상공회의소와 협업하여 면접 특강에 참여한 40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헤어스타일링 및 메이크업을 지원하는 면접 사진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학과 사정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5Stamp를 모두 찍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추첨 및 포상을 계획하고 있어 학생들의 높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다.

 프로그램 기간 내 취업이 어려운 간호학과나 군사과, 경찰행정과 등 일부 특정 학과는 1Stamp에서 4Stamp까지만 참여해도 Five Stamp가 인정된다. 이처럼 학과별 특성을 고려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센터 김옥미 처장은 “학과 학생들이 희망하는 기업과의 매칭을 통해 기업은 회사를 홍보하여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고, 학생들은 기업의 직무와 인재상에 맞춰 현장 전문가와 간담회 등을 통해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취업 성공까지 할 수 있는 1석 3조의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은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본인의 진로를 찾고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더욱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대경대학교의 인재들을 찾는 기업들이 늘어나 ‘입학이 곧 취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