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5 (금)
대동대, 전국 차 음식 요리경연대회에서 수상
대동대, 전국 차 음식 요리경연대회에서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1.0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 외식&디저트창업과 성인학습자 학생들이 ‘전국 차 음식 요리경연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차음식의 우수성을 알려 수상하였다.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 외식&디저트창업과 성인학습자 학생들이 ‘전국 차 음식 요리경연대회’에서 수상을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동대학교 외식&디저트창업과 학생들은 지난 23일 개최된 ‘제22회 대한민국다향축전’ ‘전국 차 음식 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임희정·이경훈 학생은 ‘유자청무화과 샐러드’, ‘녹차페스트 스파게티’, ‘도미수비드 스테이크’로 금상(경상남도 도지사상)을 수상하였으며, 안영상·김정희 학생은 ‘해물녹차 영양밥’, ‘녹차맥적’, ‘녹차누룽지 아이스크림’으로 차의향기상(협회장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는 녹차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국민건강 식단개발과 소비촉진을 위한 요리대회이며 외식문화를 선도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문 조리사와 조리학도들이 녹차를 이용한 레시피를 통해 현대 트렌드에 맞는 요리를 개발하였다. 본 대회 ‘은상’ 이상을 수상한 10팀은 『2022하동세계차엑스포-세계차음식 요리대회』 에 초대될 예정이다. 본 대회 금상을 수상한 대동대학교 임희정·이경훈 학생도 『2022하동세계차엑스포-세계차음식 요리대회』에도 출전할 예정이다.

 외식&디저트창업과는 2021년 신설된 학과로 조리실습과 창업기획, SNS홍보마케팅, 고객감동서비스를 교육하여 만 25세이상 성인학습자만을 위한 외식창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외식&디저트 창업과 정지용교수는 ‘성인학습자들의 기량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하여 창업시대에 준비된 외식창업 전문가를 양성하여 제2의 인생설계를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