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55 (금)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쇼호스트 초청한 ‘라이브커머스’ 특강 진행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쇼호스트 초청한 ‘라이브커머스’ 특강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11.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에서는 현직 쇼호스트 4인을 초청해 라이브커머스 실무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김상규·홍유·김세영·이여주 쇼호스트

 이번 학기 유튜버학과에서는 현재 대세로 떠오른 라이브커머스의 교육을 위해 ‘어서와 라이브커머스는 처음이지?’라는 이름의 과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강의에서 실무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왕성하게 활동 중인 4인의 쇼호스트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한다.  

 1998년부터 쇼호스트를 시작해 현재 라이브커머스 전문 브랜드 ‘셀러라이브’의 대표이기도 한 김상규 쇼호스트를 시작으로 쇼호스트 홍유와 이여주를 비롯해 쇼호스트 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 아나운서로 활발히 활동 중인 김세영 쇼호스트까지 현직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들을 초청해 라이브커머스 성공 전략을 강의할 예정이다.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어서와 라이브커머스는 처음이지?’의 강의 영상으로 제공된다. 11월 한 달 동안 매주 한 편씩 특강 영상이 제공되며 해당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은 기간 내 자유롭게 시청이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학과장 박성배 교수는 “라이브커머스 분야는 최근 급부상한 사업 분야이다. 쇼호스트들의 생생한 현장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해도를 넓힐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