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7 11:35 (목)
권현 교수, ‘국제전기정보통신공학회 저널’ 부편집장 선임
권현 교수, ‘국제전기정보통신공학회 저널’ 부편집장 선임
  • 강일구
  • 승인 2021.11.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출신 젊은 연구자들이 국제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움 줄 것”
권현 교수. 사진=
권현 육군사관학교 교수

권현 육군사관학교 교수(전자공학과·사진)가 ‘국제전기정보통신공학회 정보 및 시스템 저널’의 부편집장으로 선임됐다. 지난 8월부터 임기를 시작한 권 교수는 저널에 제출된 논문 심사위원을 위촉하고 심사위원의 평가를 종합해 출판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임기는 4~5년이다.

‘국제전기정보통신공학회 정보 및 시스템 저널’은 104년 전통의 학술지로 SCIE급 권위를 지니고 있다. 해당 저널에서는 1명의 편집장이 세부 분야별 부편집장을 위촉한다. 부편집장은 연구업적, 학술지 참여도, 해당 분야에 대한 저명도 등을 고려해 자체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권 교수의 부편집장 선정은 군 교수로는 처음이다.

권 교수는 현재까지 SCIE급 논문 30편을 주저자로, 2편을 공동저자로, 2편을 교신저자로 발표했다. 그 외 12편의 논문을 국제학술대회에서 주저자로 발표하기도 했다. 그는 2018년에 네이버 박사 펠로우십을 수상했고 2020년에는 카이스트 박사학위논문 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같은 해에 정보보호학회에서는 젊은 정보보호인으로 선정됐으며 2021년에는 한국연구재단 창의도전과제 연구책임자로 선정됐다. 

권 교수는 “군 교수의 인공지능 및 컴퓨터 분야 국제적 위상을 높일 수 있어 감사하다”면서도 “국제적인 큰 역할을 맡게 돼 책임감도 크지만 이를 계기로 군 출신 젊은 연구자들이 국제무대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해 2월 육군사관학교는 국방 AI 인재양성과 학문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7월 1일부터 AI·데이터과학과를 신설했다. 권 교수는 지난 10월부터 인공지능 전공 담당 교수로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인공지능 활용과목을 가르칠 예정이다.

강일구 기자 onenine@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