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05 (금)
군산대 김명준 교수,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학술상 수상
군산대 김명준 교수,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학술상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1.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해양산업운송과학기술학부 김명준 교수가 조선해양기자재 및 관련 산업 분야 학문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점을 인정받아 (사)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의 “2021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왼쪽부터)군산대학교 해양산업운송과학기술학부 김명준 교수,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남정길 학회장 

 (사)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에서는 2021년 추계학술대회 및 국제학술대회에서 포상심의위원회를 열고, 김명준 교수의 공로를 인정해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김명준 교수는 (사)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학회 발전에도 지대한 공헌을 하였고, 후학 양성에 열과 성을 다하는 한편 조선해양기자재 및 관련 연구에 대한 많은 학술논문 투고 및 성실한 학술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특히 김명준 교수는 국내에서 잠열축열재에 대한 연구를 주도하고 있으며, 잠열축열재를 활용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이용방안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선박의 폐열을 활용한 열전발전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실험과 수치계산으로 얻어진 데이터를 이용하여 여러 학회에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는 선박으로부터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저감시키는 연구로서 국가적인 차원에서 꼭 필요한 연구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