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0 (금)
영남이공대, 제15회 전국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대상’ 수상
영남이공대, 제15회 전국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대상’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1.0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문대학 최초로 대회 최고상인 교육부장관상 수상을 비롯해 은상 3인 수상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기계공학과(스마트융합기계계열 전공심화과정)에 재학중인 김병국 씨(만 24세)가 '제15회 전국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전문대학 최초로 교육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제15회 전국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수상자(왼쪽부터 영남이공대학교 정강성(은상), 김병국(대상), 김현수(은상), 류연주(은상)학생)

 제15회 전국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주최하고 교육부에서 후원하는 대회로 1차 예선심사(거점센터)에서 선정된 분야별 3편의 예선 통과작품 중 2차 본선 입상작을 선정했다.

 영남이공대학교 김병국 씨는 영남이공대학교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에서 주최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입상한 실적과 3년간 학교생활과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전공심화과정의 학업 계획을 정리한 포트폴리오로 심사위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계공학과 정강성 씨(만 24세), 사이버보안학과 김현수 씨(만 25세), 류연주 씨(만 22세)는 각각 은상을 받으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대상을 받은 김병국 씨는 “교내외 다양한 활동과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실력을 쌓은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라며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깨달은 부분을 바탕으로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한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종락 센터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도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의 교과 및 비교과 활동 점검을 통해 취업 및 진로에 도움을 줄수 있는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전국 1위 8년 연속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