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40 (금)
청주대, ‘미래형 Virtual 스튜디오’ 구축
청주대, ‘미래형 Virtual 스튜디오’ 구축
  • 하영
  • 승인 2021.11.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이러닝 강좌 제작·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기대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미래형 Virtual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새천년종합정보관 4층에 구축된 미래형 Virtual 스튜디오는 대학 자체 온라인 교육 확산으로 질 높은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첨단 콘텐츠 제작환경을 마련해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제작, 1인미디어 관련 지식 및 기술 획득, 비대면 수업에 따른 콘텐츠 제작환경 확충을 위해 마련됐다.

 총 9천600여만 원을 들여 구축된 미래형 Virtual 스튜디오는 Full HD 화질의 방송용 카메라와 컨트롤러가 설치돼 있으며, 방송용 마이크와 눈부심이 적은 LED 조명이 설치됐다.

청주대학교가 9천600여만 원을 들어 미래형 Virtual 스튜디오를 구축한 가운데, 차천수 총장이 스튜디오를 둘러보고 있다.
청주대학교가 9천600여만 원을 들어 미래형 Virtual 스튜디오를 구축한 가운데, 차천수 총장이 스튜디오를 둘러보고 있다.

이번 미래형 Virtual 스튜디오 구축으로 다양한 첨단 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현장감 있는 동영상 기반 간의 콘텐츠 개발과 온라인 강의와 유사한 온라인 콘텐츠 제공 등 고품질의 정규 이러닝 강좌의 제작이 가능해졌다. 

 또 콘텐츠 창작 활동을 통한 신사업이나 창업 아이디어 창출이 가능하고, 학생 스스로 기획부터 촬영, 편집,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창의, 소통역량 강화를 도모해 스스로를 브랜딩화하고 마케팅 능력까지 갖추는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양성이 기대된다.

 한편 청주대학교에는 지난해 최첨단 하이브리드 스튜디오를 개설했으며, 토론형 강의시스템인 ALC(Active Learning Classroom) 강의실 4개를 구축한 바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가 9천600여만 원을 들어 미래형 Virtual 스튜디오를 구축한 가운데, 차천수 총장이 스튜디오를 둘러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