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1 09:54 (수)
극동대 사회체육학과, ‘찾아가는 스포츠취업교육’ 프로그램 진행
극동대 사회체육학과, ‘찾아가는 스포츠취업교육’ 프로그램 진행
  • 하영
  • 승인 2021.11.2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일자리센터와 제15회 학술제에서 함께 운영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사회체육학과는 25일 ‘제15회 사회체육 학술제’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스포츠취업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일자리지원센터에서 극동대 사회체육학과 재학생과 교수를 대상으로 대면강의로 진행 됐으며, 유미경 매니저와 전바이스 강사가 스포츠산업 직무분석에 대해 설명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스포츠기업 직무분석을 위해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고 나만의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스포츠산업 공기업 분야 채용절차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별 취업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줬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회체육학과 정유림·윤할솔 학생은 “취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채용 트랜드를 알게 돼 채용준비를 더 전략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직무검사를 통해 적합한 직업을 찾는 방법과 취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사회체육학과 유인영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스포츠 직업에 대한 이해와 새로운 채용 트렌드를 알게 되고 채용기업 서치, 기업분석 및 직무분석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