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15 (금)
중앙대, SW 교육성과 공유 ‘2021 다빈치 SW·AI TECH FAIR’ 성료
중앙대, SW 교육성과 공유 ‘2021 다빈치 SW·AI TECH FAIR’ 성료
  • 하영
  • 승인 2021.11.2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중심대학 사업 일환, 올해로 4년째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성과 확산
온라인 플랫폼 swaicau.com 통해 우수작품 상시 전시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가 지난 한 해 동안 운영한 SW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의 교육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중앙대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지원하는 SW중심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2021 다빈치 SW·AI Tech FAIR(테크페어)’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JiSooMin’팀        (소프트웨어학부 4학년 김지수·박지수·김수민 학생)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JiSooMin’팀 (소프트웨어학부 4학년 김지수·박지수·김수민 학생)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SW·AI 테크페어는 중앙대 SW교육체계 수립과 SW인재 양성을 담당하는 다빈치SW교육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다빈치SW교육원은 SW교육을 통해 얻은 성과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주니어SW작품대회, 코딩경진대회,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융합 우수성과 발표대회,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으로 구성된 SW·AI 테크페어를 매년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와 동일한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실시됐다. 독자적으로 구축한 웹 플랫폼을 통해 참가신청부터, 심사, 시상, 전시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진행했다. 온택트 방식임에도 100여 명의 학생이 시상식에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다.

선정된 우수 작품은 온라인 플랫폼 swaicau.com에 전시됐다. 다빈치SW교육원은 플랫폼에 마련한 온라인 전시공간을 통해 SW전공·SW융합·SW기초교육·산학협력·가치확산 프로그램을 통해 도출된 다양한 우수성과물을 상시 전시할 계획이다.

주니어SW작품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김도현 미성중학교 학생은 “평소 불편했던 부분을 SW 융합을 통해 개선했다. 재밌는 코딩을 통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어 즐거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학교 SW 시간이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코딩 경진대회에서 만점을 받으며, 2년 연속 코딩마스터상을 거머쥔 중앙대 소프트웨어학부 19학번 이상명 학생은 “컴퓨터공학은 오랜 시간 여러 사람이 협업해 나오는 결과물”이라며 “혼자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해서 자괴감을 가져서는 안 된다. 함께 학습하고 지식을 공유해 준 동아리 카오스 멤버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했다.

박재현 다빈치SW교육원장은 “다빈치SW교육원은 창의융합형 인재양성과 취창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이번 대회가 인재 양성 프로그램들의 실질적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