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40 (금)
한국해양대, 고용노동부 2021년도 ‘국민취업지원제도 일 경험 프로그램 참여 우수기관’ 선정
한국해양대, 고용노동부 2021년도 ‘국민취업지원제도 일 경험 프로그램 참여 우수기관’ 선정
  • 하영
  • 승인 2021.11.2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2021년도 고용노동부·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제도 일 경험 프로그램’참여 부산권 1,016개 운영 기관 중에서 모범적이고 우수한 사업 성과 창출로 지난 17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일 경험 프로그램’은 청년 구직자 등 취업 취약 계층에게 중소·중견기업 및 NGO·공공기관 등에서 실제 직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여 구직의욕 고취 및 직무 능력향상을 지원하는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이다.

한국해양대는 지난 6개월간 49명의 사업 참여자에게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보고서 작성법, 복무 및 보안 등 직무교육 ▲이력서 맞춤형 부서 배치 ▲이력서 코칭 및 직무 컨설팅 등 직무 능력향상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개인 능력이 우수한 참여자 4명은 본교 계약직 직원으로 채용되는성과로 부서별 인력난 해소에도 기여하였다. 

특히, 지난 24일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주관 ‘21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일 경험 프로그램’참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발표 및 내년도 사업 계획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해 다양한 정보교류 및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김준영 해양미래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한국해양대의 지역사회 협력·상생의 의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COVID-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