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0 (금)
대원대,인성함양프로그램 인성 특강 “정서적으로 通하라” 진행
대원대,인성함양프로그램 인성 특강 “정서적으로 通하라” 진행
  • 하영
  • 승인 2021.11.2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대학교(총장 고숙희) 창의인성개발센터에서는 지난 25일(목요일)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인성특강』을 개최하였다. 
본 인성특강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정부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인성특강은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를 초청하여 “정서적으로 通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상황에 따른 적절한 소통방법과 소통을 통해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지혜’를 학생들과 공유하였다.  

김경일 교수는 교육기관과 기업 그리고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심리학적 지식을 대중이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강연을 하고 있으며, 적정한 삶, 지혜의 심리학,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등 다수의 도서를 집필하였다. 

손정희 창의인성개발센터장(치위생과)은 본 특강을 통해 재학생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은 물론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소통 방식이 강화된 세상에서 어떻게 적절히 소통하면서 ‘나’를 지키며 행복하게 살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을 찾고,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을 발휘하는 스킬을 향상시켜 대학생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였다. 

우리대학교는 “미래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지속가능한 직업교육체계 구축”을 혁신지원 사업의 목표로 삼고 대학발전과 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혁신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