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45 (금)
영산대 연기공연예술학과, 예술의전당 초청 무대 올라
영산대 연기공연예술학과, 예술의전당 초청 무대 올라
  • 하영
  • 승인 2021.11.3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뮤지컬국제마켓 오프닝 갈라쇼… 뮤지컬 렌트(Rent) 넘버 등 열창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연기공연예술학과가 지난 23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해외 유명 공연제작자‧마케터가 참여한 ‘K-뮤지컬국제마켓’에 초청받아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K-뮤지컬국제마켓은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예술의전당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영국, 일본을 비롯한 국가에서 굴지의 제작사가 참여해 한국 뮤지컬의 국내외 투자 및 해외 진출을 촉진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K-뮤지컬국제마켓 초청은 H-Star에 참가한 영산대 연기공연예술학과 학생들의 무대를 인상 깊게 본 관계자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이뤄졌다. 
연기공연예술학과는 지난해와 올해 ‘현대차그룹 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이하 H-Star)에 참가했고, 지난해 대상‧연기상(연극)을 올해 무대미술상(뮤지컬)을 거머쥐었다. 이 대회는 지난 8년간 전국 501개팀, 1만2000여명의 대학생이 참가한 전국 최대 규모 공연예술제다. 
K-뮤지컬국제마켓에서 연기공연예술학과는 오프닝 갈라쇼 공연을 맡았다. H-Star에서 연기상을 수상한 연기공연예술학과 4학년 윤성원 학생 등 10명이 함께 뮤지컬 ‘렌트(Rent)’의 ‘시즌 오브 러브(Seasons of Love)’ 등 뮤지컬 넘버 두 곡을 열창했다. 
윤성원 학생은 “학생으로서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할 수 있어 영광이고 행복하다”며 “늘 노력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 뮤지컬 ‘피맛골 연가’의 작곡가‧음악감독으로 유명한 홍익대 장소영 교수와 국내를 대표하는 연극배우인 홍익대 김소희 교수는 “훌륭한 화음, 렌트의 특징을 잘 살린 음악성과 연기가 돋보였다”고 호평했다.
Art&Tech대학 이연기 학장은 “연기공연예술학과 학생들이 예술의전당에서 공연예술무대를 꾸밀 정도로 실력을 갖췄다는 것은 우리 영산대학교 교육과정이 우수하다는 증거”라며 “무대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국민들의 삶을 위로하는 예술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