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45 (목)
대구대 진로취업처, 반도체기업 직무아카데미 협력기업 탐방
대구대 진로취업처, 반도체기업 직무아카데미 협력기업 탐방
  • 최승우
  • 승인 2021.12.0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직무 및 채용 전형 소개, 현지 취업 선배와의 대화, 주요 시설 탐방 등으로 구성
- 반도체 협력기업 직무 인식 제고 및 현장 탐방을 통한 취업 목표 고취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진로취업처가 지난 25일 반도체기업 직무아카데미 협력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탐방 프로그램은 학생들을 위해 주요 반도체 직무아카데미 협력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현장 탐방을 통한 진로·취업 목표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학생 및 대학 관계자 20여 명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멜콘(주) 및 평택시에 위치한 우진기전을 탐방했다.

탐방 프로그램 참여자 기념

방문한 협력기업에서는 △ 임직원 및 회사 소개 △ 주요 직무, 인재상 및 채용 전형 설명 △ 현지 취업 선배와의 대화 및 Q&A 세션 참여 △ 기업 주요 시설 탐방 및 현장 교육 등을 진행했다. 취업 준비생들은 이번 견학을 통해 생생한 반도체 제조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탐방 교육 참여자들은 반도체 분야별 취업전략 수립 및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보다 높은 취업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오길원 학생(전기·지능로봇공학전공 4)은 “대학 강의실에서 배운 내용이 실제 기업 현장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배울 수 있었다”면서 “탐방한 기업의 분위기, 입사 시 필요한 정보 등 이미 근무하고 있는 선배들의 경험담을 들으면서 앞으로 진로를 준비함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